AUTOMOBILE

폭스바겐은 한국을 버렸을까요 (feat. 아테온)

케빈7202 2019. 3. 13. 22:17

항상 3~4위는 유지했었던 폭스바겐이

판매정지된지 3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정상화가 안되고 있습니다. 인증이 문제가있다고하는데

어디까지나 변명인듯 싶으며 국내시장을 왜 포기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지금 구입가능한 모델은 아테온 한가지모델이에요

아래의 모델인데 쿠페형세단으로 cc의 후속모델이라고 보시면되죠



나름 고급형세단으로 판매를하고있는데

처음보다 프로모션도 많이 줄었고

성능도 뛰어나지 않고 차체크기도 어중간?해서

대체 판매할 의지가 있는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고있어요

골프나 티구안등 베스트셀러모델들이 항상 판매상위권이였는데

지금 폭스바겐 딜러분들에게 여쭤보아도 언제 판매재개가

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다고합니다. 2019년안에도 미정이며

2020년에도 과연 판매가 가능할지를 모른다고하네요

폭스바겐 전시장이 아직까지도 유지되는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판매를 못하면 수익이 날 곳이 없는데 말이죠



헤드업디스플레이인데

뭔가 이상하죠? 코나에 사용된 바인더형태의

헤드업디스플레이입니다 원가절감형이라고 볼 수 있죠

없는것보다는 낫다고 보지만 굳이 이렇게 나올것 까지야...

2014년형 bmw gt에도 헤드업디스플레이가 달려나오는 마당에

바인더스타일은 좀 아니지 싶어요




아테온도 물량공급에 문제를 겪고 있다고합니다

바로 살 수 있는 모델이 아니라는 점인데요

가격대는 5200만원이 기본형이며 5700만원이 고급형입니다

프로모션은 약 11~12%정도가 나오는데 할인해도

4700~5100만원대라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bmw 520i의 경우에 프로모션을 모두 받는다면

5300~5400만원대이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골프

파사트

티구안

투아렉

등이 모두 출시되어야 폭스바겐 브랜드이미지가 상승되면서

판매량이 늘어갈텐데, 폭스바겐오너분들이 눈치볼정도로

폭바? 망한브랜드아니야? 라는 분위기는 판매할 생각이 없다고보입니다

이럴거라면 철수를 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어요

고통받는 분들이 얼마나 많을텐데 말이죠



디자인은 나쁘지 않지만

중형세단 그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쿠페형세단이라해도 2열 헤드룸이 최악이라

실내공간이 여유롭지도 않은편이에요

전장은 4860mm로 쏘나타급인데 그 쏘나타도

이제는 4900mm로 나오기에 쏘나타보다도 작은 모델이에요

전폭은 1870이며 전고는 1450으로 중형세단으로 들어갑니다



하루빨리 정상화가 되고 국내에서도 인증프로세스가 

간편하면서도 확실하게 진행되서 양질의 해외차 브랜드들의

판매가 지속되면 서로 경쟁하면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폭스바겐 산하에 아우디도 있는데

아우디와 bmw가 프로모션 경쟁을 하면서 결국에

이득을 본 사람은 소비자들이였으니까요

여러브랜드가 경쟁을 통해서 품질을 올리고 서비스를 올리고

가격은 낮춰준다면 가장 이상적인 자동차 시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들어 레몬법도 통과되는등 소비자권익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힘은 판매자에게 있는 것 같아요

현대와 기아, 더불어 국내 자동차 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많은 모델들이 출시되어 경쟁하면 정말 좋지 않을까 싶어요


애정어린 시선으로 외제차시장을 바라보고 있는데

솔직히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 국내에 벤츠와 bmw가 많이 판매되면서

현대가 자극을 받아 고급형 세단들을 시장에 내놓게 되었고(어느정도 영향이 많았을겁니다)

내수시장에서 g80등 제네시스 모델들의 인기가 높아지게 되서 성공적이였다는 평가를 받았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