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약은 이미 전부터 받고있었지만

23일날 아우디 a6 풀체인지 출시되었습니다.

 

기사에서는 6000만원대라고는 하지만 출고가는 컴포트는 6600만원

그리고 프리미엄은 7000만원으로 나왔죠. 여기에 프로모션이 추가됩니다.

기존에 아우디구매 이력이 있고 거기에 트레이드인 조건이 가능하다면

컴포트와 프리미엄모두 800만원의 프로모션을 제공해주고있습니다.

구매가격이 5850만원과 6200만원까지 내려가서 가성비가 좋아지죠.

q7때문에 구매를 결정못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급하게 구매를 진행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시승도해보고

프로모션도 받아보시면서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a6는 아우디내에서 가장 판매가 많이 되는 모델인데

프로모션이 좋았던 전성기시절에 e클래스와 5시리즈를

앞질렀던적이 몇번있었던 쟁쟁한 모델입니다.

기사제목에서 벤츠 독주를 막아설까라고 나왔는데 

이러한 까닭에 저런 기사제목을 올린 것 같습니다.

경쟁모델

경쟁모델은 e클래스와 5시리즈입니다.

 

 

아우디 a6 프리미엄과

530i m스포츠플러스, 그리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와 비교해봤습니다.

옵션의 수준, 그리고 2.0 가솔린터보엔진을 장착하여 비슷한 트림입니다.

가격 프로모션을 감안한다면 a6가 대략적으로 벤츠보다 1000만원, bmw보다 500만원가량 저렴합니다.

가성비부분에서 앞서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능 스펙만 놓고 본다면 대동소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별 미션과 세팅값에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출력과 토크는 비슷한데  아우디가 근소하게 앞서갑니다.

단점 a6의 단점은 개인의 취향에따라서 몇가지가 있지만 

지금 커뮤니티등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는 휠입니다.

 

 

18인치휠... 18인치휠도 작은 휠은 아닌데 뭔가 작아보입니다.

 

 

아우디a6에 첨부된 이미지샷인데, 19인치휠로 보입니다. 이렇게 아우디에 이쁜휠이 많은데 왜...

 

옵션수준이 풀옵션수준인 콰트로프리미엄모델인데

18인치휠은 실제로보면 뭔가 좀 언밸런스합니다.

게다가 이미 출시된 아우디a5에서는 20인치휠을 넣어줬는데

 

 

왜 19인치도 아닌 18인치를 넣어줬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구입후에 휠을 인치업하신다는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은 엔트리급이기에 18인치가 들어가고

향후에 3.0모델들이 나오면 19인치에서 21인치 휠까지도 들어간다고합니다.

지금 출시한 모델에는 매트릭스led가 들어가는데 나중에는 hd매트릭스로 나올것같습니다.

 

 

경쟁모델대비 비교적 최신모델이며

프리미엄트림에 들어간 옵션수준은 풀옵션 수준이지만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라오는 아우디a6 풀체인지 시승기들을 보면 대체적으로 만족한다고하는데

구입에 관심이 있다면 직접 시승을 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출처 - 클리앙 굴러간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