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벤츠매장가서 알게된 사실인데요

e300 아방가르드모델과

e300 익스클루시브모델의

헤드램프모양이 많이 달랐습니다.

다똑같은줄 알았는데 차이가 은근 커서놀랐는데요

평소에 차에 관심이 많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자세히봐야알정도라서

일반분들도 눈치못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모델이 익스클루시브의 헤드램프입니다. 

프로젝션led램프처럼 보이는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와있습니다.

데이라이트모양도 주목해주세요.



그리고 이모델이 아방가르드모델입니다. 헤드램프를 유심히 보시면

프로젝션타입의 led램프가 바깥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데이라이트모양도 다릅니다.

하지만 저는 이사실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두모델의 헤드램프 차이점은

멀티빔led헤드램프와 풀led헤드램프라는 것이죠.

멀티빔led헤드램프는 기능들이 많은데 아래의 사진으로 기능요약이 가능합니다.



좌회전할때 좌측 헤드램프가 왼쪽을 밝게 비춰줍니다.

시야가 더 많이 확보되므로 보다 더 안전하게 코너링이 가능하죠.

84개의 led가 개별적으로 작동한다고합니다. 

상향등을 작동시키고 갈경우 상대방차가 맞은편에서 다가오면

상대방차측부분만 꺼져서 상대방에게 눈부심을 주는일이 없이 안전하게 시야확보가 가능합니다.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차이가 상당히 나는편이고

옵션도 몇가지 차이가 나는데, 헤드램프모양이 다르다는 것도 오늘알았네요.

이상 벤츠e클래스 헤드램프관련 내용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