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의 일방적인 수입규제때문에 일본불매운동이 시작되었는데요

자동차도 예외는 아니였습니다. 같은가격이라면 일본차보다는 다른차를

구입하자는 운동이 자동차시장에서도 일어났는데 

10월 자동차 판매량을 보면 일본자동차 판매량이 80%가량 폭등했다고합니다.

일본불매운동의 영향을 받자 일본차 할인을 늘린것이 주된 요인이라고하는데요

 

 

각 브랜드별로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혼다는 9월 166대에서 10월 806대로 380%증가했으며

인피니티와 닛산도 200%가 넘는 증가율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요타는 9월 374대에서 408대로 9.1%상승했습니다.

렉서스는 이와는 반대로 469대에서 456대로 2.8% 감소했습니다.

 

 

전년동월과 비교했을시 판매량은 60%가량 감소한수치라

일본불매운동 영향을 많이 받은것으로 평가되지만 9월의 판매절벽수준에서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여기에 인피니티는 전년동월보다도 많이 판매되어

증가세를 보여줬다고하네요.

 

할인이 높은 모델을 꼽아보자면 인피니티 q50s가 1500만원가량나왔고

인피니티 qx60은 1900만원의 할인을 보여주며 올해 물량을 전부 판매했다고합니다.

혼다의 파일럿도 1700만원할인 되면서 지금 재고가 없다고하네요.

 

 

문제는 있습니다.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단기간 판매량이 올라갔기는 했는데

지속적으로 이렇게 많은 할인이 나오기는 힘들것이라고하네요

관련 내용의 댓글에는 일본차 구입행위에대한 비판이 일고있습니다.

 

 

해당댓글의 상품권은 과태료 고지서를 말하는데

블랙박스와 스마트폰등으로 신호등을 지키지 않는

일본차를 위주로 많은 신고를 받을수있음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차 구매가 늘어나는 과정에서 많은분들이 상처를 받으시는 것 같네요.

이상 일본차 구매량 증가관련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더 신나는 자동차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