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UTOMOBILE

싼타페tm 결함 - 변속과 진동 등

케빈7202 2019. 11. 19. 16:58

 

국내에서 가장 많이판매되는 모델중 하나인

싼타페tm 결함 이슈가 심상치가 않습니다.

전부터 디젤모델의 진동관련해서 문제가 심했는데요

이번에는 역시 예전부터 문제가 있었던 언덕길 변속과

가속관련한 것이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글들을 보시면

언덕에서 빌빌댄다는 글들이 심심찮게 보이고있습니다.

 

 

위의 글쓴이는 2.0모델도 아닌 2.2디젤모델인데

주행중 언덕은 문제가 없지만, 신호대기를 위해 정차후

고가도로등을 진입할때 변속문제가 있다고하네요.

구체적으로 3단에서 rpm이 오르며 빌빌대다가 4단으로 넘어갈때 

제속도가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죽하면 자동변속보다는

패들쉬프트로 변속을하면서 위기(?)를 헤쳐나가시는 것 같은데

고가도로를 오를때마다 차를 바꾸고싶다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아닐것 같습니다.

이런증상은 8단변속기에 발생하는 것 같은데, 한번 tcu업데이트를해서 수리하신분들에게도

또 이런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댓글을 보면 가솔린에는 이런증상이 없다는것 같은데

같은 자동8단변속기라하더라도 디젤이냐 가솔린이냐에 따른 영향을 받는것 같습니다.

첫댓글을 작성하신분도 2.2모델인데 꿀렁거림이 심하다고하네요.

싼타페tm이 저렴한 모델도아니고 어느정도 트림선택하고 옵션넣으면

3000만원중후반하는 모델인데 구입하신분들의 이런 싼타페tm 결함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보시면 트림에따라서 4000만원이 넘어가는 트림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중형suv인데 이런결함이있다는것은 상당히 아쉬운부분입니다.

 

해당모델에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댓글인데요

동호회카페에서 불만폭주라고 하고 있습니다.

디젤은 변속문제와 더불어 정차시 아이들링할때

진동이 정말 심하다는 이슈도 있기때문에

구입하실 분들은 꼭 시승을 해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내년, 2020년 상반기에 페이스리프트모델이 나온다고하는데

최소한 지금 이슈가 되는 문제점들을 보완해서 나왔으면 좋겠고

기존의 구매자분들에게도 무상수리와 리콜등 적극적인 대처로

문제점들을 고쳐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싼타페tm 결함 이슈가 계속 진행된다면

곧 나올 쏘렌토풀체인지 모델에 판매점유율을 많이 빼앗길 것으로 예상되며

현대의 브랜드이미지 타격도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품질에 책임을 보여주는 현대차가 되길 응원합니다.

 

같이보면 더욱 재밌는 최신 자동차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