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와 기아천하의 4월 자동차 판매량인데요 1위는 역시나 그랜져ig가 차지했습니다. 곧 페이스리프트가 됨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주춤할줄을 모르네요. 오히려 더 늘어나는 판매대수를 보고있자면 정말 잘 만든차가 맞구나하고 인정하게 됩니다. 아직은 cmdps인데요 페리되서 나오는 모델은 rmdps로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cmdps라고 하더라도 세팅이 좋아서 핸들링은 괜찮다고하는데요, 사람들은 더욱 좋은 것들을 원하죠, 저도 마찬가지이구요. 가격대는 아무리 저렴하게 구입한다고해도 3000만원이 넘어갑니다(3.0lpi모델) 그리고 옵션을 몇가지 안 더하는 분들은 대부분 안계실거에요, 그래서 저는 3500만원은 줘야 옵션이 좀 있는 그랜져ig를 구입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고가의 모델이 이렇게 많이 팔린다는 사실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잘사는나라군요. 


그리고 3위는 쏘나타입니다. 신형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사전계약빨을 받은것으로 해석되는데요 8800여대가량이 판매되면서 2~3위의 유력한 후보인 싼타페를 4위로 밀어냈습니다. 쏘나타는 이번에 전장이 4900mm까지 확장되면서 그랜저와의 크기격차를 상당히 줄였는데요 가격마저도 격차를 줄여서 직접 경쟁자가 그랜저가 되어버릴 분위기입니다. 앞으로 판매량이 어떻게 지속될지 지켜보자구요. 4위는 싼타페입니다. 판매대수는 많이 떨어졌는데, 신차인 쏘나타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빼앗기고, 더 큰 패밀리SUV인 펠리세이드에게도 일정지분을 빼앗겨서 그런지 판매량은 6700여대입니다. 그래도 많이 판매되었어요. 하지만 뭔가 주변에 신차들이 대기하고 있으니 좀 심심한 분위기인것 같기도합니다. 엄청큰차죠, 그리고 6~7인승이 가능한 다목적 SUB인 펠리세이드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고는하나 싼타페TM보다 비싼데 5위를 차지하는 것 대단합니다. 스트레이트로 1위부터 5위까지 모조리 현대차가 차지했습니다. 현대천하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자료출처 - 오토타임즈)


이제야 기아차가 나오는데요 6위는 미니밴인 카니발입니다. RV라고도 하는데요 아빠들의 로망인 차입니다. 특히 애가 셋이라면 어쩔 수 없이 필수적으로 구입해야할 차량이기도 합니다. 애하나인 집도 넓게 쓰고싶어서 카니발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항상 꾸준히 많이 판매되는 모델인데 판매량이 많이 줄었음에도 6100여대가 판매되었습니다. 8위는 슈퍼노말의 아반떼입니다. 5774대로 적게판매되는 것은 아니지만 워낙 쟁쟁한 모델들이 상위에 포진되어 있어서 상당히 힘이 빠지는 상황입니다. 굳이 가성비를 따진다면 저는 아반떼가 최강이 아닐까합니다만 가성비와 판매량에 갭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9위는 쏘렌토입니다. 싼타페TM의 라이벌인데요 4400여대가 판매되면서 9위를 차지합니다. 풀체인지 소식이 들려와서 그런지 판매량이 좀 빠지는 느낌인데요, 쏘렌토의 경우도 워낙에 경쟁자들이 많아져서 계속 선전할 수있을지 궁금하네요. 10위는 스타렉스입니다. 상용차이기도 하면서 개인이 구입하기 좀 부담되는 모델이기도한데 거의 항상 10위권에 진입하는 모델중의 하나죠. 그랜저의 위엄에 놀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칠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