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삼성 노트북 pen s을 만져본 후기

케빈7202 2019. 5. 2. 03:54

멀티미디어 작업용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많이 알아봤는데, 그때 봤었던 모델이 삼성노트북펜 모델이였습니다. 바로 삼성노트북 pen s의 전모델이였죠. 필기가 가능하고 화면이 커서 갤럭시노트였을 때에는 아무래도 화면이 작아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였으나, 노트북크기의 화면이라면 충분히 필기등이 가능해져서, 아이디어를 짜낼때 슥삭슥삭 필기를 하고 싶어서 구입직전까지 갔었던 모델이였습니다. (실제로 카드결제완료까지 했었던 모델) 하지만 여러가지 고민끝에 구입을 포기했는데요, 바로 배터리용량때문이였습니다. 경량노트북에서 배터리가 좀 오래간다는 모델들은 배터리용량이 무려 70Wh를 넘겼는데요, 구입하고자 하는 모델은 39wh수준이였습니다. 72~75wh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절반 조금더 큰 용량이였죠. 후하게 점수를 준다고해도 4시간 이상을 보장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75wh용량의 다른 경량노트북을 구입했었죠. 하지만 지금도 필기하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나중에 돈을 좀더 벌면 pen s모델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였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나온 모델은 배터리 용량이 커져서 54wh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여전히 75wh에 비하면 적은 용량이지만 실제로 75wh모델을 사용해보니까 8시간까지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54wh정도라면 5~6시간정도는 사용이 가능하겠다고 예상하고있습니다.


cpu에 따라서 세가지 모델로 나뉘는데요 i3와 i5그리고 최상급인 i7모델입니다. 당연히 숫자가 높아질수록 가격이 높아지며 현재 최상급모델은 판매가가 200만원가량인데 할인을 영혼까지 모아서 할인받는다면 약 18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고합니다. i7까지는 저는 필요가 없어서 i3나 i5정도로 타협할 것 같기는합니다. 게임이나 큰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는다면 저정도까지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다행히 저는 게임을 끊었습니다.(과거에 롤을 참 많이 했었죠)


삼성의 s펜의 노하우는 수준급입니다. 그래서 타블렛성애자들에게 괜찮은 평가를 받고있는데요, 직접 필기를 해봤었는데 아직도 실시간으로 화면에 뜨지는 않고 살짝 아주 미세하게 딜레이는 있지만, 확실하게 내가 지금 뭔가 화면에 쓰고있다는 느낌을 받기에는 좋습니다. 저는 체계적으로 정리노트를 만들기보다는 우선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있거나 뭔가를 러프하게 계획할때 낙서등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거기서 나온 1차적인 아이디어를 다듬어나가는 과정을 좋아합니다. 연습장하나를 들고 다닌다면 딱 좋겠으나, 워낙 기계성애자이며 이왕이면 타블렛펜등으로 노트해보고 싶은 마음에 구매의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인스토밍을 하다가 필요없는 메모는 바로 삭제하고 필요한 메모들만 모아놓고 나중에 생각날때 찾아본다면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투인원 노트북이라고는 하지만 가격이 가격인만큼 최상급옵션들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없지만 램이나 하드용량, 해상도등은 요즘 나오는 최신사양의 노트북들과 비교해서 뒤쳐지지 않습니다. 이 노트북은 1.12kg의 초경량 노트북에다가 무려 화면에다가 필기도 가능한 노트북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위는 이번에 나온 모델의 특장점을 설명한 것인데, 만약에 구입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직접 한번 만져보시고 그리고 필기도해보시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웹서핑등을 해보시고 속도 체크도 꼭 해보셔야합니다. 막상 구입했는데 버벅거리게 된다면 사용하기 불편하죠. 저는 얼마안되는 시간이긴 하지만 컴퓨터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뭔가 답답하기도합니다. 그래서 이왕 구입하시려면 요즘에는 체험이 쉬워졌기에 해당모델에 직접 잠시나마 사용을 해보시는 것이 나중에 후회를 줄여주는 방법이기도합니다. 광고 이미지에서는 최대 15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했는데 솔직히 들고다니면서 내내 틀어놓는 것도 아니고 사용했다가 껐다가 하면서 사용한다면 75wh의 경우에는 대충 10시간가까이 사용이 가능했기에 적어도 위에서 말한것처럼 5~6시간은 사용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자인도 좀더 세련되게 바뀌었으니까 디자인갬성을 따지시는 분들도 만족까지는 모르겠지만 크게 실망하지는 않으실듯해요. 가장 문제는 가격인데요 조금이나마 좀더 저렴하게 할인등을 해준다면 더욱 많은 판매량을 올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